마음을 빼라, 버려라 하고 많은 사람들이 조언이라고 해 주지만 그 누구도 마음을 뺀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종교도 명상센터도 수 많은 종류의 마음을 다스린다는 곳들도 마음을 버리라고만 하지, 방법을 알려주는 곳은 한 곳도 없었다. 당연한 것 아닌가 물건도 아니고, 만질 수도 볼 수도 없는 마음을 어떻게 버릴 수 있겠는가.
하지만 여기는 어떻게 하면 마음을 버릴 수 있는지, 마음을 버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곳이다. 그것도 너무나 쉬운 방법으로…어린아이도 할 수 있는 이 방법을 만나게 된 것에 너무나 감사하다. 모두가 쉽게 말하는 마음 버리는 일을 실제로 와서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
마음수련을 하기 전, 고등학교 졸업을 미룰 정도로 학업에는 뜻이 없었습니다. 돈을 벌고 싶어서 취업을 했지만, 일을 하고 1년도 안되어 그만두고... 더보기
명상전으로 돌아가라고 하면 정말 고통스러울 것 같습니다
2022.05.20 김태*/20살
마음수련을 하기 전, 고등학교 졸업을 미룰 정도로 학업에는 뜻이 없었습니다. 돈을 벌고 싶어서 취업을 했지만, 일을 하고 1년도 안되어 그만두고 먹고, 놀고, 자는 백수인생이 었습니다.
백수면 ‘맨날 놀아서 행복하겠다’ 라는 분들도 계셨지만, 남들에 비해 뒤처진다는 압박감에 시달리고, 불안함과 미래에 대한 걱정 가득한 마음, (한편으로는) 돈이 없어서 자유롭게 놀지 못하는 그런 삶을 살았습니다. 고작 20년 살면서 제일 힘들었던 것은 사랑에 대한 상처였습니다. 아버지는 그런 절 보시고 ‘마음수련’이라는 곳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렇게 1~7과정까지, 그저 마음 다 내어놓고 여기서 하라는대로 하고 집에 대한 생각마저 버렸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한 결과 나의 본성을 알게 되었고, 그 뒤로 정말 편안하고 자유로웠습니다.
모든 것을 버리기 전으로 다시 돌아가라고 하면 저는 정말 고통스러울 것 같습니다. 세상의 큰 마음이 되어 지내다 보니 과거에 나를 자연스럽게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가짜 세상 속, 그것이 진짜 세상이라 믿으며 저만 생각하며 살았었고, 항상 행복, 좋은 것, 옷, 돈만 원하고 생각하면서 가짜 세상에서 살았으니 고통뿐 이었습니다.
잘 웃지도 않는 제가, 웃지 않는 날이 없고, 내가 아닌 남을 위해 살아야겠다고 생각하니까 너무 자유롭고 행복하고 기분 나쁜 일도 그저 인정하고 나면 스트레스도 없습니다. 항상 감사하며 열심히 수련할 것입니다. 정말 짱!!!!
실연으로 정신적 고통이 심해지고 있을 때쯤, 지인의 소개로 명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첫 날부터 열심히 명상을 하여 현재 100%는 아니지만 마음이... 더보기
실연의 아픔에서 많이 벗어 났어요.
2022.03.21 골뱅*/46세
실연으로 정신적 고통이 심해지고 있을 때쯤, 지인의 소개로 명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첫 날부터 열심히 명상을 하여 현재 100%는 아니지만 마음이 훨씬 안정이 되었습니다.
이 아픔이 절대로 사라지지 않을 것 같아서 너무 두려웠는데 짧은 시간에 이 정도로 좋아진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해볼 생각입니다. 실연의 아픔 뿐만 아니라 과거의 산 삶을 마음에서 버리면 ‘현재에 집중하고 현재에 행복하게
살 수 있겠구나’라는 희망이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명상을 통해서 치유되었으면 합니다.
나는 명상을 하기전에 대인관계가 너무 어려웠다. 명상을 하면서 그 원인을 돌아보니 항상 열등감이 많고 우울하고 자신감이 부족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게... 더보기
나에게 대인관계가 어려웠던 이유
2022.02.08 40대 / 대구
나는 명상을 하기전에 대인관계가 너무 어려웠다. 명상을 하면서 그 원인을 돌아보니 항상 열등감이 많고 우울하고 자신감이 부족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게 어렸웠는데 그 마음을 빼기하고 해결이 되니 편하게 사람을 대하게 되었다. 내가 가진 열등감과 자신감 없는 마음들이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명상 방법대로 마음을 빼고 나니 대인관계가 저절로 좋아졌다.
저는 우월감으로 포장된 열등감이 많았고, 남들과 나를 항상 비교하면서 스스로를 깎아내리는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빼기 명상 방법을 통해 열등감, 남과 비교하는... 더보기
주변에 사람들이 많아졌다
2022.02.03 백** / 20대 청주
저는 우월감으로 포장된 열등감이 많았고, 남들과 나를 항상 비교하면서 스스로를 깎아내리는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빼기 명상 방법을 통해 열등감, 남과 비교하는 마음에서 차츰 벗어나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사람들을 대할 때 정말 편해졌고 사람들에게 환영받는 사람이 되고 싶다던 그 바람도 이루어졌어요. 이렇게까지 변할거라고 기대도 하지 않고 시작했었는데 삶의 목적이 생기고, 주변에 사람들도 많아졌어요. 그리고 어떤 부정적인 상황에도 금방 털고 일어날 수 있는 힘이 길러졌어요.
제 마음속에는 원수가 있었어요. 원수를 미워하는 그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종교도 가져보고 봉사활동도 열심히 했지만 원수는 사라지지 않았어요. 그러다 마음수련을... 더보기
마음속에 살던 원수가 사라졌다
2021.12.08 50대 / 경기도
제 마음속에는 원수가 있었어요. 원수를 미워하는 그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종교도 가져보고 봉사활동도 열심히 했지만 원수는 사라지지 않았어요. 그러다 마음수련을 했어요. 처음엔 어렵게 느껴졌지만 2과정이 끝날 때쯤 마음에서 알게 됐어요. ‘아~ 이렇게 원수가 없어지는구나’ ‘이렇게 마음이 편할 수도 있구나’ 최근에 친구들을 만나면 저보고 더 젊어지고 편안해진것 같다고 비결이 뭐하고 물어요.
명상을 하면서 내가 내 생각 속에 갇혀 살고 있음이 점차 인식되었다. 나를 힘들게 했던 생각이 별게 아니란 걸 느끼며 스트레스가... 더보기
회사생각만 하던 내가 가족과의 시간에 집중하게 되었다
2021.09.16 40대 / 서울
명상을 하면서 내가 내 생각 속에 갇혀 살고 있음이 점차 인식되었다. 나를 힘들게 했던 생각이 별게 아니란 걸 느끼며 스트레스가 완화되었다. 주말에도 회사 생각에 매여 있었는데 지금은 주말엔 가족과의 시간에 집중하게 되었다. 남편 아이와의 관계가 좋아지고, 주위에서 예전보다 많이 웃는다고 말한다. 예전엔 무서운 인상다고들 한다.
명상을 하기 전에는 그냥 이유 없이 올라온 감정들에 어떻게 대처할 지도 몰라 한없이 그 감정에 빠져 살았습니다. 갑자기 올라오는 우울함,... 더보기
알수없는 감정도 원인이 있었다
2021.06.11 24세. 관악 명상센터
명상을 하기 전에는 그냥 이유 없이 올라온 감정들에 어떻게 대처할 지도 몰라 한없이 그 감정에 빠져 살았습니다. 갑자기 올라오는 우울함, 공허함, 외로움, 슬픔 등등 수많은 부정적인 감정들에 어찌할 바를 모르고 그 어두운 마음 안에 갇혀 있어 세상이 싫고 살기도 싫었습니다.
하지만 명상을 하면서 그 감정들이 그냥 아무 이유 없이 올라오는 감정과 마음이 아님을 깨달았습니다. 사진이 계속해서 마음에 쌓이고 또 쌓이다 보니 눈덩이처럼 불어나 그 감정들이 터져버린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때부터 ‘아, 이 마음들을 다 버리고 나면 새 사람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고 항상 난 변할 수 없다 생각했던 마음이 사라지고 나로 변할 수 있겠구나, 나아질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어떤 일이 일어나 (명상하기 전이었다면) 굉장히 마음이 올라올 법한데도 이것도 다 가짜인 마음이고 전에 찍어 놓았던 마음들로 인해 올라오는 마음이구나 라고 바로 생각이 들어 전보다 화도 잘 안 나고 전보다 감정이 폭발하는 일도 굉장히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 가족들이 가장 먼저 저에게 많이 변했다 말해주었습니다. 전이랑 굉장히 달라졌다고, 좋아졌다고 기뻐해주었습니다. 아직, 과정이 갈 길이 조금 멀지만, 그래도 짧은 시간만에 이만큼 달라진 제가 신기하고 명상이 새삼 대단한 공부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