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변화가 이해 가지 않을 정도이고 신기하다

잉잉이/23세. 2과정. 서울 센터

모든 것이 다 좋아졌다. 정말 내가 생각해도 나의 변화가 이해 가지 않을 정도이고 신기하다. 그동안 늘 과거 일들에 대해 생각하며 ‘아 그 때 그러지 말걸’, ‘다시 그때로 돌아간다면’ 이런 생각만 하고, 내 열등감을 채우기 위해 잘 나진 내 모습을 망상만 하면서 살았는데 이 모든 게 진짜,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되니 너무 마음이 가볍고 행복하다.

또 진짜 마음이라는 게 크고 무한하다는 것은 머리로는 알고 있었기에 그건 그거고, 내 인생, 돈, 가족, 미래 이런 게 더 현실적인 문제라 생각했었는데, 마음 수련의 방법을 따라 명상하다 보니 내 의식이 진짜 그만큼 커져서, 아 나는 우주의 먼지 정도로 작구나 없는 거구나, 내가 고민이랍시고 끌어안고 있는 모든 것들이 버리면 없어지는 허상이구나 싶어 너무 신기했다.

그리고 말도 안되게 기쁘고 행복했다. 뭐 이런 세상이 다 있나 싶었다. 또 세상이 다 하나고 나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동안 주위 사람, 물건을 함부로 대하고 내 몸뚱이 하나만 챙기고 살았던 것을 처음으로 반성도 할 수 있게 되었다.

진심으로 마음 수련을 만난 것이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다. 모든 사람들이 다 이 방법을 통해 세상의 진짜 마음이 되어, 서로 돕고 사랑하며 공존하는 때가 꼭 왔으면 좋겠고, 나도 끝까지 공부해서 세상을 위해 쓰일 수 있는 세상 난 사람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