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0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1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2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3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4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5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6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7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8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9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10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10-1

눈을 감고 지난 시간을 떠올려 보니, 이상하게도 저는 누군가에게 잘 보이려고 애쓰는 모습들만 떠오르더라고요.

착한 딸, 좋은 친구로서의 모습만 있었지, 정작 '나'는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돌이켜 보니 저는 항상 제 마음이 어떤지보다 '남들이 나를 어떻게 볼까' 하는 타인의 인정이 더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라이프리뷰처럼 삶의 마지막 순간이 왔을 때, 그 모든 게 '남을 위한 연기'였다고 느껴진다면 정말 너무 허무할 것 같았습니다.

이제는 타인의 인정을 위한 '연기'를 멈추고, 제 마음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묻고 솔직하게 살아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저의 머릿속은 언제나 조용해질 틈도 없이 해야 할 일과 카드값 걱정으로 가득했어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인생의 마지막 순간이라는 질문 앞에서는 마음이 오히려 차분해지더라고요.

그 순간 떠오른 것은 성과나 돈이 아니라 엄마에게 다정하지 못했던 순간들, 친구의 이야기를 제대로 들어 주지 못했던 작은 후회들이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저는 늘 내일만 바라보며 오늘을 버티듯 살아왔더라고요. 라이프리뷰를 통해 앞으로는 미래를 걱정하다가 현재를 잃어버리는 삶이 아니라 오늘의 소중함을 느끼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살아오면서 제 삶을 돌아보는 일이 두려웠던 이유는, 제 첫 기억이 과거의 실패와 상처였기 때문입니다.

힘들었던 기억 때문에 저는 오랫동안 스스로를 '결국 안 되는 사람, 나약한 사람'이라고만 생각해 왔습니다.

라이프리뷰를 하면서 그 기억들은 실패가 아니라 그저 지나가 버린 하나의 사건일 뿐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그동안 스스로를 그렇게 힘들게 했는지 떠올리니 눈물이 나더라고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동안 살아온 삶에서 한 걸음 물러나 제 모습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었고, 처음으로 제 삶을 있는 그대로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삶의 마지막 순간을 떠올렸을 때, 제 머릿속을 채운 것은 제 인생이 아니라 남의 인생이었습니다.

동기의 주식 성공, 친구의 화려한 커리어 같은 것들이 어느새 제 삶의 기준이 되었고, 사회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그동안 스스로를 몰아붙이며 살아왔습니다.

지난 시간을 돌아보니 남들과 비교하며 불안과 분노 속에 살았을 뿐, 정작 제 삶을 제대로 살아본 적은 없었습니다.

라이프리뷰를 통해 그것이 얼마나 공허한 집착이었는지 마음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앞으로는 남을 위한 삶이 아니라, 진짜 나를 위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눈을 감고 조용히 삶을 돌아보니, 가장 먼저 떠오른 질문은 '나는 그동안 무엇을 이뤘는가'였습니다.

워커홀릭처럼 일에 몰두하며 야근을 밥 먹듯 했고, 성과를 내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지만 그 결과는 기쁨보다는 오히려 묘한 공허함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렇게 억지로 웃으며 버텨 온 제 모습이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일에 파묻혀 살아왔지만, 정작 제가 행복했는지, 무엇을 원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본 적은 없었습니다.

저에게 라이프리뷰는 성과보다 제 마음을 먼저 돌봐야 할 때가 되었다고 알려 준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11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11-1마음수련 라이프리뷰 랜딩페이지 이미지 12
방문 상담 예약하기
우리집에서 가까운 명상센터에서
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어요.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