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효과
홀가분해지는 법
내 마음이 홀가분해진 이유
걱정, 잡념, 스트레스…무거운 마음을
오랫동안 쌓아두고 계셨나요?
사람은 누구나가 좋은 기억, 나쁜 기억, 수만가지 산삶의 기억과 생각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기억속에 담긴 수많은 감정들이 꽉 차면 마음이 무겁고 답답해 집니다.
쌓여있던 감정들을
비우면 몸과 마음이 홀가분해 집니다
주위에서 물어봐요. 좋은일 생겼냐고
명상을 시작한지 4일차부터는 주체할 수 없는 참회와 반성의 눈물이 나면서 가슴이 시원해짐을 느꼈다. 6일차에 내 밑바닥에 나도 몰랐던 감정의 끝을 보고, 그것을 빼고 나니 가슴이 후련해짐을 느끼며 이것이 빼기의 효과임을 깨달았다.
더보기
명상을 시작한지 4일차부터는 주체할 수 없는 참회와 반성의 눈물이 나면서 가슴이 시원해짐을 느꼈다. 6일차에 내 밑바닥에 나도 몰랐던 감정의 끝을 보고, 그것을 빼고 나니 [highlight]가슴이 후련해짐을 느끼며 이것이 빼기의 효과[/highlight]임을 깨달았다.
아?! 내가 그냥 자고 있네
3과정 때 어느 순간 ‘아?! 내가 그냥 자고 있네’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냥 그렇게 불면증이 사라졌다. 모든 게 점차 좋아졌고 불면증도 불필요한 생각도 사라져서 어느새 내가 바라던 삶을 살고 있는 것 같다. 그냥 마음만 버렸을 뿐인데 나의 하루가 변화하기 시작했다.
더보기
3과정 때 어느 순간 ‘아?! 내가 그냥 자고 있네’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냥 그렇게 불면증이 사라졌다. 모든 게 점차 좋아졌고 [highlight]불면증도 불필요한 생각도 사라져서 어느새 내가 바라던 삶을 살고 있는 것 같다.[/highlight] 그냥 마음만 버렸을 뿐인데 나의 하루가 변화하기 시작했다.
혼자 끙끙 앓던 일들이 꺼내놓고 나니 별것 아니었어요
마음에 있던 고민이 풀리지 않아 혼자 무척이나 힘들었어요. 남들에게 말하기도 힘든 일이라 혼자 얼마나 끙끙 앓았는지 몰라요. 마음수련을 시작하고 그 두렵고 막막했던 마음을 버리니까 그 일이 객관적으로 보이고 별일이 아니더라구요
더보기
마음에 있던 고민이 풀리지 않아 혼자 무척이나 힘들었어요. 남들에게 말하기도 힘든 일이라 혼자 얼마나 끙끙 앓았는지 몰라요. 마음수련을 시작하고 그 두렵고 막막했던 마음을 버리니까 [highlight]그 일이 객관적으로 보이고 별일이 아니더라구요[/highlight]
×
ⓒ 2007 마음수련. All rights reserved.